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KG 에듀원(영문명 KG Eduone / 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사이트인 http://economist.kgeduone.co.kr의 기업/개인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패밀리 사이트 동시 가입,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3. 약관의 변경사항 및 내용은 회사 사이트(http://economist.kgeduone.co.kr)에 게시하는 방법을 공시합니다.
[제3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 사항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2. 회원 : 회사와 서비스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개인 및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
3.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4.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개인정보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그룹사 및 제휴를 통한 서비스
1. "회사"는 자사가 운영하는 그룹사 및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개인회원의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단, 개인회원의 경우 그룹사 및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연락처 정보는 제4조의 각 항에 따른다.
[제7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의 ID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성명이 실명이 아닐 경우
나. 허위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했을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마. 회사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바.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책임자가 회사에 납부할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사. 기타 이용신청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제2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원격 교육 서비스와 기타 학습 관련 자료 및 정보 등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정보 및 행위입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7조에 따라서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별도로 사전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별도로 사전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변경 및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귀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5.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지체없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나.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라.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2.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 시에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마.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사.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아.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자.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ID와 비밀번호(4자 이상, 영/숫자혼용, 단순문자 또는 개인정보 사용금지)의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본인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24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 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동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비상업적 목적으로는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타인의 게시물을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1 조] 양도금지
1.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 우편를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 (단, 해지 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24조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 있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서비스 장애나 오류가 발생하였을 경우, 아래 각 호의 내용으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보상합니다.
가. 회사는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등 회사가 정한 기간 외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예고 없이 전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경우 수업기간을 연장하거나 보강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나. 회사의 과실로 회원이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유료 서비스의 복원, 교환 또는 환불 조치를 통해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행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4 조] 면책과 배상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 선택, 기타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 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제23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 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제24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5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 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 칙
제 1 조 (시행일)이 약관은2025년 07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